Sitemap

Chillweek.com

도시여행자 - Daejeon

도시여행자

도시여행자. Citytraveller. 복합문화컴퍼니가 운영하는 여행카페. 대전 대흥동 480-3번지 2F. Information, Cafe, Library, Geusthouse, Gallery, Factory. 탑승권이 필요한 카페.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480-3번지 2층 도시여행자, ,
070-4656-1997
citytraveller
http://www.citytraveller.co.kr
도시여행자 @Daejeon
2012년 어느 겨울날, 스물여섯 살 두 남녀가 3달에 걸쳐 손수 작업해 만든 여행카페를 소개해요. 우리는 16평이 채 되지 않는 작은 공간에 하나의 도시를 표현했어요. 커피를 마시는 Cafe, 누군가의 작품을 볼 수 있는 Gallery, 여행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Information, 책들이 빼곡히 쌓여있는 Library, 여행에서 쓰고 남은 돈으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Exchange, 여럿 작가들이 한데 모여사는 Guesthouse, <+더 라라라> 회사의 작업실 Factory까지. 각각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할게요. * 카페 꾸밈 없이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 고객 분들께 전해드린답니다. 갓 볶은 신선한 콩으로 맛있어 보이는 크레마는 물론이구요. 특히 여러 종류의 허브티와 상콤한 스무디는 마시는 분들의 건강을 생각해 영국에서 유기농 제품들을 가져다 쓰고 있어요. * Gallery <한 도시에서 한 달 살기> 프로젝트. 그 첫 번째 도시가 지난 여름 여행했던 런던이었죠. 여행을 다녀와 전시를 준비했는데 생각보다 비싼 대관료에 깜짝 놀랐죠. 그래서 카페를 만들면서 한 평짜리 여백의 공간을 만들었어요. 누구나 쉽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게 말이죠. 대관에 있어서 약간의 대관료를 받고 있어요. 매일 제공되는 작가 분의 음료를 포함한 금액인데요. 해당 전시를 위해 갤러리를 찾아주신 손님들의 음료는 10% 할인을 해드리고 있구요. (7일 기준 70,000원 / 14일 기준 100,000원) * Information 외국인들에게는 대전에서 더 포근한 삶을 살 수 있게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대전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여행에서 모은 관련책자도 대부분 무료로 가져갈 수 있어요. 대전 여행정보 뿐만 아니라 다른 도시 또는 다른 나라로의 여행 일정도 머리를 맞대고 짜주고는 하죠. * Library 작은 도서관에는 200여권이 넘는 여행 가이드북과 에세이, 이외에 소설과 인문,철학 등 250여권의 책이 있어요. 사진집과 인문학 서적, 소설, 축구 관련 책자들도 뒷편을 채우고 있어요. 읽지 않는 책을 가지고 와서 아메리카노 한 잔과 바꿔 마시는 것도 <도시여행자>만의 매력. 단, 다른 사람에게 나눠줄 수 있는 책이어야 해요. * Exchange 은행처럼 직접적인 환전을 해주지는 않아요. 다만 세계 각국의 동전이나 지폐를 가지고 오시면 음료와 바꿔 드리고 있어요. 환율이 조금이라도 올랐다 싶으면 서랍 속에 있던 동전과 지폐들을 깨워 대흥동에 데리고 오세요. 맛있는 음료와 바꿔 드릴게요. (기준: 해당일 시간대의 현찰 팔 때) * Guesthouse 35cm * 35cm * 28cm, 1층부터 5층까지 각각 3가구. 총 15가구가 모여 사는 게스트하우스예요. 매달 소액의 임대료를 지불하고 입주할 수 있어요. 자신만의 예술 작품을 전시, 홍보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 (1층-2층은 월 1만원, 3층-5층은 월 2만원) * Factory <도시여행자>에는 작은 작업실이 있어요. , <장터유람기>, <축구여행자>, <37.5℃>, 등의 프로젝트들.

Past events

No results were found!

States
Contact | Copyright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